본문 바로가기
띠별정보

소띠의 특징과 궁합 알아보기

 

소띠는 12 간지 중 두 번째로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본인이 느린 것을 알기에 제일 먼저 출발해서 제일 먼저 도착했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올 만큼 근면 성실함을 대표적인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럼 소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띠

소띠의특징
소띠의 특징

소띠의 특징

1937년, 1949년, 1961년, 1973년, 1985년, 1997년, 2009년, 2021년에 태어난 소띠는 색깔에 따라 어떤 소띠인지가 결정되는데 

1937년, 1997년생은 붉은색을 뜻하는 적소띠, 

1949년, 2009년생은 황색(황금색)을 뜻하는 황금소띠,

1961년, 2021년생은 흰색을 뜻하는 백소띠, 

1973년, 2033년생은 검은색을 뜻하는 흑소띠, 

1985년, 1045년생은 청색을 뜻하는 청소띠입니다. 

 

다른 띠에 비해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한 소띠는 상사가 맡긴 일이 있다면 그 일을 끝낼 때까지 쉬는 일이 없을 만큼 끝까지 노력하는 타입이며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을 때는 그 일이 이루어질 때까지 멈추는 법이 없고 화가 나더라도 일단은 끝까지 참는 경우가 많아 화가 없고 온화하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화를 한번 내게 되면 누구도 막을 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모습을 보여 주의가 필요한 띠이기도 합니다.

말수가 적으며 조심성이 많고 참을성 역시 뛰어나며 본인과 다른 사람 모두에게 엄격하여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독립심이 강하며 책임감도 강한 편이지만 고집도 세서 한번 하고자 하는 일이 있으면 끝까지 해내는 스타일로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전문가로 성장할 가능성이 다른 띠에 비해 큽니다.

또한 정직하여 거짓말을 잘 못하는 특징이 있어 고위 공직자나 경찰 등을 하게 되더라도 굉장히 청렴결백한 사람으로 남을 가능성이 큽니다.

소띠의 장점

  • 강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으며 실천력이 뛰어납니다
  • 참을성과 인내심이 뛰어납니다.
  • 부지런하고 정직합니다.

소띠의 단점

  • 우둔한 면이 있고 권위적인 편입니다.
  • 완고한 성격으로 고집이 세며 한번 화가 나면 주체하지 못합니다.
  • 행동이 느린 편이고 숫기가 없습니다.

소띠 남자

스스로 일어나는 운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알려져 있는 소띠 남자는 그래서 자수성가하는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검소하고 성실한 특징은 소띠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소띠 남자에게 더욱 강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소띠 여자

원칙을 따지며 물질적 생활을 추구하고 감정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소띠 여자는 사회운이 강해 결혼 후에 하던 일을 그만두고 가사일만 하게 될 경우 어느 순간 허탈감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다른 띠에 비해 많은 띠입니다.

 

 

소띠와 종은 궁합의 띠

소띠 + 쥐띠

소띠는 쥐띠를 보호해 주며 이러한 소띠의 모습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되는 쥐띠는 소띠에게 헌신합니다.

서로를 잘 이해해 주기 때문에 인생을 함께 하기에 서로 좋은 짝이 될 수 있으며 배우자뿐만 아니라 동업자로도 잘 맞는 상대입니다.

서로의 단점을 상대를 통해 보완할 수 있는 관계이며 결혼을 하게 되면 사랑이 식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재물을 잘 모으는 소띠의 말을 쥐띠가 잘 귀담아듣는다면 평생 풍요롭게 살 수 있습니다.

소띠 + 뱀띠 

소띠와 뱀띠는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 서로에게 굉장히 길한 궁합입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두 띠가 만나 단점보다는 장점만 부각되어 보이는 궁합으로 두 띠가 연애를 하게 되면 결혼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소띠 + 닭띠

이해심이 많은 소띠에게 닭띠는 의지하게 되고 화려한 언변과 행동의 닭띠를 보며 소띠는 기분이 좋아집니다.

닭띠의 솔직하고 개방적인 면은 소띠의 소극적인 성격을 보완해 주고 닭띠의 성격에 스며들어 소띠는 적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서로에 대한 신뢰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깊어져 오랜 시간 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띠와 좋지 않은 궁합의 띠

소띠 + 양띠

소띠는 책임감을 중시하며 양띠는 무책임한 편입니다. 이러한 서로의 특징 때문에 만나면서도 갈등을 빚게 될 수 있고, 결혼을 하게 되더라도 자주 부딪히게 됩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이 불가능한 관계로 서로가 서로 참으며 서로에게 무관심한 것이 차라리 최선의 관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두 띠가 맺어지기 위해서는 서로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며 양띠는 본인보다는 소띠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소띠 역시 양띠를 너그럽게 받아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띠 + 용띠

소띠는 명예를 중시하며 용띠는 물질적인 것을 중시합니다. 이렇게 상반된 면을 가지고 있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며 서로 주도권을 잡고 싶어 하는 타입이라 신경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좁히지 못하면 오래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맺어지기를 원한다면 서로의 가치관을 존중해주는 노력이 있어야겠습니다.

소띠 + 개띠

두 띠 모두 성실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개띠는 소띠에게 답답함을 느끼게 되고 소띠는 너무 솔직한 개띠에게 상처를 받게 됩니다.

고집스러운 소띠에게 개띠는 쉽게 지치게 되며 두 띠는 서로의 가치관이 너무 달라 계속 부딪히게 됩니다.

인연이 되기를 원한다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받아들이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소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합이 서로 좋지 않아도 잘 사는 분들도 많으니 이러한 것을 맹신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서로의 미리 궁합이 좋지 않음을 안다면 서로의 노력으로 인해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