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내돈내산 리얼 후기

부비동염 극복하기) 참외꼭지 치료법 2탄

 

얼마 전 참외꼭지 치료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게 전혀 효과가 없다고 느껴지기도 하는데 꾸준히 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기는 합니다. 지난번에도 가루 형태의 것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루 형태가 가격이 너무 비싸서 꼭지를 구입해서 물에 불려서 사용을 했었는데 이번에 가루를 한 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부비동염 극복하기) 참외꼭지(과체) 치료법??

참외꼭지 가루 구입 후기

이전에 참외꼭지를 알아볼 때 참외꼭지를 가루로 만들어서 코 속에 넣으라는 말이 있어서 가루를 구입해보고 싶었지만 가루는 당시 모두 해외배송 제품이었는데 거의 10만 원 가까이하는 가격으로 인해 포기하고 국산 참외꼭지를 구입했었습니다. 

국산이 더 효과가 좋다는 한의사의 글도 보긴 했는데 국내엔 가루를 판매하는 곳이 없기도 하고 또 어떤 영상을 보니 참외꼭지를 직접 절구에 갈아서 완전 고운 가루를 만들더라고요. 그걸 보고 저도 다이소에서 깨를 가는 용도인 미니 절구를 구입했지만 가루로 만들기 실패. ㅋ

지난번 구입했던 참외꼭지를 거의 다 써갈 무렵 부비동염이 많이 낫기는 했지만 만성이라 어느 정도 증상이 남아 있어서 참외꼭지를 좀 더 해 보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코에 넣는 것도 너무 힘들었지만 요즘은 익숙해져서 코세척할 때 식염수에 섞어서 코세척을 해도 아무런 무리가 없기도 하고요. 

그래서 거의 다 사용할 무렵에는 참외꼭지 우려냔 물을 코세척 식염수에 섞어서 사용했는데 한 번에 우려서 남은 것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며칠 지나면 약간 기름 같은 게 뜨더라고요. 상한 것은 아닌데 왠지 그 부분이 걸려서 가루를 다시 알아보았습니다.

참외꼭지가루가격
참외꼭지 가루 가격

 

가격이 많이 떨어졌지요? 2만원 초반이면 구입이 가능했어요. 그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변동이 자주 되니 혹시 구입 의사가 있으시면 네이버에서 가격 검색 해 보시고 구입하세요. 

배송은 진짜 오래 걸립니다. 한 20일은 걸린 듯...

참외꼭지가루
참외꼭지가루 도착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케이스가 뭔가 다르군요...여튼 고운 가루입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면 아시겠지만 물에 풀어서 그 물을 코 속에 잠자기 전에 집어넣었었는데 요즘은 식염수에 조금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세척
코세척

 

코세척할 물에 참외꼭지 가루와 코세척가루를 같이 넣고 요 정도 칼라가 되면 이걸로 코세척을 하는 건데요. 코세척을 처음 할 때는 이 정도 농도면 코가 너무 따가워서 도저히 못했을 텐데 요즘은 익숙해져서 매우 잘하고 있어요.

 

식염수로 코세척을 하면 맑은 콧물은 보이지 않아서 농이 별로 안나오는 경우에는 별로 뭐가 안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걸로 코세척을 하면 맑은 콧물 주변에 초록색 가루가 붙어서 나오는데 그래서 투명한 콧물이 나오는 것도 볼 수 있어요. 생각보다 투명한 콧물도 엄청 많이 나오더라고요.  

 

꽤 오랫동안 참외꼭지를 사용해 본 결과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후기를 보면 비염인 경우 열흘이면 완치가 된다고 하고 축농증인 경우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하라고 하는데 이게 정말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만성이거나 심하거나 농이 묽지 않고 찐득한 경우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더 오래 걸립니다. 

처음에 참외꼭지가 축농증에 효과가 있다는 글을 보고 후기를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대부분 효과가 없는 것 같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무 효과가 없다고 느꼈었는데 이전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저의 경우 참외꼭지물을 코에 넣기 시작한 후 오른쪽 코에서 농이 나오기까지 열흘에서 보름 정도가 걸렸고 그 후로도 계속 나오긴 하는데 하루 이틀 정도 빼먹으면 양이 현저히 줄었다가 꾸준히 연속으로 했을 때는 한동안은 정말 2, 30분에 한 번 정도씩 굉장히 많은 양의 농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사실 일상생활을 해야 하는 경우 매우 힘들었는데 그래도 꾸준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꽤 오랫동안 나오는 양이 줄어든다는 느낌이 거의 들지 않았어요.

한 달도 넘게 매일매일 이렇게 많은 양의 농이 나오니 도대체 언제까지 해야 되는 건가 싶었는데 두 달 정도 지나니 눈에 띄게 줄어들긴 했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멈추니 다시 나오는 양이 현저히 줄어들어서 다 나은게 아닌데 안 나오니 다시 참외꼭지를 사용했더니 며칠 후부터 또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낫는데까지는 정말로 오래 걸립니다. 몇 달째 아직도 하고 있어요...

다만 지금은 처음보다는 분명 양이 줄어들었고 색깔도 옅어졌습니다. 

 

사진을 찍어보면 꽉 차 있는데 아무리 풀어도, 아무리 코세척을 해도 농이 나오지 않는 경우나 안에 내용물이 정말 찐득해서 안 나오는 경우에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참외꼭지가 분명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비염이나 농이 묽은 경우에는 효과가 훨씬 더 빨리 나오고요. 오랫동안 낫지 않던 만성 축농증인 경우에는 치료에도 꽤나 오랜 시간이 필요할 듯합니다. 

(찐득해서 나오지 않았던 경우 겉에 있던 것들이 자극을 받으면서 나오기 시작하는데 엄청난 양을 배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찍어보면 상태가 그대로인 경우가 있는데 뭉쳐져 있던 것이 불려져서 약간 부피가 커지면서 배출이 되는 느낌입니다. 오랜 시간을 가지고 너무 급하지 않게 천천히 치료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