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내돈내산 리얼 후기

변비를 위해 복용해본 절대 차전자임 후기

 

얼마 전 절대 차전자임이라는 변비에 좋은 제품이 있다고 하여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차전자피가 개인적으로 잘 맞아 자주 복용을 했었는데 한동안은 변비약을 복용하였고 그 후에 새로운 것들이 너무 많이 나와(푸룬, 대만 매실, 알로에전잎 등등...) 새로 나온 것들을 이것저것 복용해 보다가 그래도 차전자피가 제일 좋은 듯해서 검색 후 절대 차전자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가격은 좀 매우 비싼 편이었습니다.

100개짜리가 있는데 현재는 할인을 해서 79,000원에 판매하고 있고(하루에 2봉씩 복용, 50일분) 일단은 14봉지가 들어있는 것을 구입해 보았는데 14봉지도 2만 원대로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절대 차전자임 복용 후기 

절대-차전자임-복용후기
절대 차전자임

14봉지로 일주일 분량인데 원래 정량보다 조금 적게 복용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하루에 한 봉지씩만, 2주간 복용을 했습니다.

절대-차전자임
절대 차전자임

분말 형태로 음료에 타먹는 것도 많은데 이건 과립형이라 그냥 물과 함께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2월 2일 너무 힘들고 딱딱한 변을 너무 어렵게 눈물 쏙 빼면서 본 후,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매일 한 봉지씩 복용을 했고 복용하는 기간 동안은 하루에 1.5L~2L 정도씩의 물도 꾸준히 마셨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의 상황과 화장실은 언제 갔는지 등을 기록해 두었습니다. 

 

2월 6일(복용 시작 4일 후)

처음으로 신호가 왔는데 4일 만에 화장실에 간 것이니 평소와 비슷한 주기였습니다. 전혀 편하지 않았고 평소와 똑같이 너무 힘든 시간을 지나, 결국에는 변을 보긴 봤지만 양은 많고 시원한 정도의 변을 보았는데 힘든 정도는 별로 차이는 없었습니다. (다만 평소보다 양이 많았던 것은 차전자임 복용 효과인 듯합니다.)

2월 9일(복용 시작 7일 후)

다시 화장실에 갔지만 지난번 2월 6일보다는 편하지만 그래도 조금 힘들었고 양도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일주일 간 복용했는데 화장실을 가는 주기가 평소와 다르지 않아 효과가 별로 없는 듯하여 다시 후기를 찾아보니 바로 효과가 있다기보다는 2주 정도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2월 10일(복용 시작 8일 후)

밤늦은 시간, 한 봉지를 복용했는데 복용함과 동시에 배가 살살 아프더니 갑작스러운 폭풍 배설. 힘들거나 하지 않고 편하게 나왔고 정말 양이 어마어마했습니다.

2월 13일(복용 시작 11일 후)

점심을 먹는데 음식이 들어가자마자 배가 살살 아프기 시작, 점심 식사를 재빨리 끝내고 화장실행. 조금 힘들긴 했지만 평소처럼 엄청난 고통은 아니었고 양도 그냥 보통정도.

 

 

2월 14일(복용 시작 12일 후)

점심으로 조금 매운 것을 먹었는데 음식이 조금 들어갈 때마다 배가 살살 아팠고 그 후로는 오후에는 걸어 다니거나 다른 일을 할 때 등 거의 하루종일 배가 살살 아팠지만 화장실은 가지 않았습니다.

2월 15일(복용 시작 13일 후)

음식이 들어갈 때마다 화장실을 가고 싶은? 느낌이 났고 하루종일 배가 계속 살살 아팠지만 결국은 저녁 늦게나 화장실을 가게 되었고 어느 정도 힘들게 변을 보았습니다.(편하지는 않지만 평소처럼 힘들지는 않은.) 

그렇지만 화장실을 다녀와서도 배가 계속 살살 아픈 것은 계속되었는데 늦은 밤 갑자기 매우 배가 아팠고 다시 한번 화장실을 가게 되었고 이번에는 설사 같은 변을 보았으나 시원한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뭔가 아직 더 있는 느낌) 그러나 그러고 나니 배가 아픈 건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2월 16일(복용 시작 14일 후, 복용 마지막날)

하루종일 무엇을 마시거나 조금이라도 음식이 들어가면 배가 살살 아팠고 저녁 뜨거운 라떼를 한잔 마셨는데 마시자마자 바로화장실로 달려갔다. 그냥 보통의 변.(나로서는 볼 수 없는 편안한 변)

 

이렇게 14일간의 복용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한 봉지를 복용 후 17일부터 복용하지 않으니 전혀 화장실을 가지 못하는 평소로 돌아왔습니다. 

절대 차전자임은,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좀 더 복용을 한다면 앞으로는 편한 변을 볼 수 있을 듯하지만, 평소에 배가 조금 아픈 부작용이 있습니다. (하루에 2봉지가 정량인데 그렇게 복용하면 더욱 심할 듯) 변비약을 복용할 때처럼 쥐어짜는 고통은 아니고 그냥 살살 아픈 정도. 

처음 복용을 시작한 첫 주는 평소처럼 3,4 일에 한번 화장실을 갔지만 열흘 정도 지나고 나서는 1, 2일에 한번 화장실을 간 걸로 봐서는 좀 더 복용하면 좀 더 효과가 있었을 것도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차전자피로 된 건강기능 식품을 여러 가지 구입해서 복용해 보았는데 대부분 한 봉지만으로도 바로 효과가 나타났었던 것에 비해 효과를 보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효과가 없다는 후기도 꽤 있었는데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가 개인마다 좀 다른 듯하고 2주 이상 복용하면 누구나 효과가 있긴 할 듯합니다.

오랫동안 복용을 한다면 분명 더 효과가 있을 듯하지만 그러기엔 가격이 너무 비싸고 아무리 변비약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그렇게 오랫동안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것은 선호하지 않는 편이기도 합니다. 또 한 봉지만 복용해도 바로바로 효과가 오는 제품들도 조금 오래 복용하면 내성이 생겨 효과가 없어지는데 이 제품의 경우 처음부터 별로 효과가 기대엔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더욱 오래 복용하고 싶은 마음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변비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변비약 대신으로 복용하기에도 괜찮은 대안이 될 듯합니다.

절대 차전자임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