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정보/카드별 혜택

K뱅크 ONE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K패스 카드를 하나 만들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발급받게 된 K뱅크의 ONE 체크카드입니다.

체크카드로 사용하려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으로는 교통카드로만 사용할 생각이지만 의외로 체크카드로 사용해도 혜택이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뱅크 ONE 체크카드

K뱅크ONE체크카드
K뱅크 ONE체크카

 

디자인은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디자인의 경우 거울이라고 하네요.

혜택 1. 3가지 혜택 중 선택(~2025. 6.30)

1) 369 캐시백

국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3번 결제할 때마다 결제 즉시 1천 원 캐시백(7천 원 이상 결제 건마다 1건 인정)

2) 모두 다 캐시백

  • 국내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0.7% 캐시백
  • 국내 온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1.2% 즉시 캐시백
  • 해외 결제 캐시백 없음

3) 여기서 더 캐시백

각 1만 원 이상 결제 시 1일 1천 원 한도, 월 총 2만 5천 원 한도

  • 7% 캐시백

- 커피 : 스타벅스, 커피빈 결제 시 7% 캐시백

- 편의점 : GS25, CU, 이마트 24에서 결제 시 7% 캐시백

- OTT :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7% 캐시백

- 배달 :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결제 시 7% 캐시백

- 영화 :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결제 시 7% 캐시백(홈페이지, 앱, 현장 결제 시 가능, 매장 이용 제외)

  • 5% 캐시백

- 통신료 : SKT, KT, LGU+ 자동이체 5% 캐시백

 

캐시백 제외 : 국세, 지방세, 관세,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범칙금/벌과금/과태료,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및 각종 수수료, 이자, 장애인고용부담금, 상하수도/전기/도시가스요금, 국가/공공기관/공공단체에서 개설한 가맹점 이용금액, 상품권/기프트카드/선불카드/포인트 구입 및 충전금액, 여권발급비용, 현금인출금액, 연체료, 대중교통 이용금액, 편의점 택배 결제금액, 삼성페이 후불교통(티머니)로 이용한 편의점 결제금액

 

K뱅크 ONE체크카드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중교통
K뱅크 ONE체크카드 K패스
교통비3천원
대중교통 3천원 추가 캐시백

 

이외에 K패스에 등록해서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사용한 후 5만 원 이상을 교통카드로 사용했을 때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우선 3가지 혜택의 경우 시즌제로 진행이 되는 듯하고 이게 시즌2라고 하니 2025년 7월 혜택이 변경될 듯합니다. 현재 혜택으로 살펴보면 369 캐시백의 경우 7,000원 결제 건마다 인정이 되므로 최소 21,000원을 결제하면 1천 원이 캐시백 됩니다. 결국 5%가 조금 안 되는 수준인데 꽤나 높은 수준이긴 하지만 7,000원에 맞춰서 결제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실제로는 좀 더 혜택률이 좀 더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그래도 혜택이 나쁘지 않기 대문에 현재 3가지 혜택 중 가장 많이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K패스로만 사용할 생각이지만 그래도 혜택을 하나 결정해야 해서 2번으로 결정했는데 온라인 사용 시 1.2% 캐시백이 적용되므로 온라인에서 구매할 일이 있을 때 적은 금액이라도 사용하면 나쁘지 않을 것도 같습니다. 

3번의 경우 7%와 5%로 혜택률 자체는 높지만 1만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 한도이므로 해당 가맹점에서 약 13,000원 정도를 하루에 사용했을 때 하루에 1천 원 정도식 한 달에 총 25,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서 금액을 잘 맞춰서 사용할 경우 한 달에 40만 원 정도를 사용하고 25,000원의 캐시백을 받아 5% 이상의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금액을 맞추기 위해서 꽤나 스트레스를 받을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타벅스나 커피빈 등을 자주 이용하거나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이 혜택을 선택해 볼 만도 하지만 그러기에는 금액을 13,000원에서 14,000원 정도로 맞춰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통신료 같은 경우 많은 금액을 내더라도 1천 원만 캐시백을 받게 되니 별로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드 혜택을 너무 신경쓰지 않고 K패스로 사용하면서 종종 사용하는 카드를 많이 사용한 달에 온라인에서 조금 이용하는 정도의 카드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전월 실적이 필요 없이 적립이 되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에도 혜택이 있는 가맹점에서 자주 결제를 하는 경우 가끔 결제를 하면서 혜택도 챙기고 한 달에 30만 원 이상 사용하면서 K패스에서 3,000원 캐시백을 받는 것도 좋아 보이니 본인의 사용패턴을 잘 고려해서 사용하면 꽤 괜찮은 체크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